협회 공지사항

중앙회식품안전의 날, 세연식품 조송연·데이웰즈 황정흥 대표 영예

운영자
2022-05-19
조회수 131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유공자 포상
세연식품 조송연·데이웰즈 황정흥 대표 영예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매년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념해온 식품 안전의 날이 올해로 21회째를 맞아 우리협회 회원사인 세연식품 조송연 대표와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데이웰즈 황정흥 대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상을 수상했다.

 

식약처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식품안전 유공자, 업계․소비자단체․학교 등을 대상으로 현장 참석 규모는 최소화하고,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 등 원격참여 방식을 병행하여 지난 5월13일(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 주요 내용은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푸드테크 체험행사 ▲식품안전 주요정책 홍보 등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우리협회 회원사인 세연식품 조송연 대표는 34년간의 외식사업 경험과 노하우로 분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안전한 식품보급을 소명으로 식품 제조업체를 설립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고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함은 물론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고, 식품제조인 및 외식자영업인의 권익보호에 앞장서는 등 타의 모법이 되어 왔다.

 

또한 식품제조업을 영위하는 바쁜 와중에도 프랜차이즈(“나드리김밥“) 대표이사로서 식품제조인과 자영업인의 권익보호, 중소제조업 지원을 정책개발 자문 등 업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상을 수상했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데이웰즈 황정흥 대표는 소비자들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2017년 건강식품 제조업체인 데이웰즈를 설립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끊임없이 연구 중이며 지역 농산물 활용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 중이다.

 

그는 영천공장 개업과 함께 판매 제품군을 밀키트 등의 즉석식품으로 확대하여 보다 넓은 범위에서 연구를 진행 중이며, 현재는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어린이용 밀키트 개발을 위하여 노력 중에 있다. 또한 국내 지역 농수산물을 원료로 사용하여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연구 중인 공로가 인정되어 이날 상을 수상했다.

 

우리협회는 수상자인 조송연·황정흥 대표를 모시고 협회에서 별도의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찾아 오시는길

사)중소기업식품발전협회

(14301)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37길 36 정신빌딩 3층

3rd floor jungsin building 36, Nambusunhwan-ro 337-gil,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Tel:   02-3443-5006

Fax:  02-598-4269

E-mail:  kfid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