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 울음소리를 들어본적이 있는가?-

 

녹명이란 사슴녹(鹿)에 울명(鳴) 즉 먹이를 발견한 사슴이 먹이를 숨기지 않고 같이 먹기 위해 다른 사슴을 부르면서 운다고 한다. “녹명”은 홀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

중소기업식품발전협회는 “녹명사상”을 가지고 이를 실천 하는 협회입니다.

중소식품기업의 각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과 정보를 우리 협회를 통하여 아름다운 울음을 울어줄 때 아름다운 노래소리가 합창이 되어 함께 성공하며 대기업이나 다국적 기업보다도 더 큰 힘을 발휘 할 것입니다. 이제 모두 아름다운 울음을 우리 협회에서 함께 울어봅시다. 그리고 모두의 사업 성공을 만들어 봅시다.

 정부는 미래의 농식품산업을 푸드테크라는 함축된 하나의 용어속에 모든 것을 담았고 이것으로 푸드코리아가 나갈 길을 만들었습니다.

마케팅, 생산, R&D, 첨단기술등 모든분야에 푸드테크가 적용되고 이를 위해 다각도로 정책지원을 시작 했습니다. 이제 우리 중소식품기업도 푸드테크 산업의 흐름에 동참해야 만 경쟁에 이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푸드테크를 연구 하시고 여기에서 길을 만들어야 합니다.

생명, 건강, 문화, 예술, 산업 등의 시작이고 과정이고 완성인 식품으로 함께 성장하고 어울러지는 푸드코리아를 우리 중소식품기업이 만들어 가봅시다.

우리 협회에는 각자의 분야에서는 최고의 실력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재가 있고 능력있는 기업이 있고 무한히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있고 배우고져 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분야를 개척 할 수 있는 푸드테크를 기초로 한 아이템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여러분이 주인이 되어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한분 한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먹이를 찾았다고 사슴의 울음을 울어주시고 울음을 들어 신 분은 빨리 먹이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울음이 모두가 함께 승리하는 아름다운 노래소리가 됩니다.

 

함께 성장하고 치열한 경쟁을 함께 이기고 세계속에 푸드코리아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중소기업식품발전 협회 회장 이수동 인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중소기업식품발전협회 회장  이 수 동